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소장품 연계 키트 개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소장품 - 우고 론디노네, 이불 작가 연계 키트 개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ACC - Asia Culture Center Foundation)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22년 1월 17일 설립한 기관으로, 아시아의 문화예술을 연구·창작·전시하는 복합 문화기관입니다.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융합하고,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미술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예술 소장품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예술을 보다 쉽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ACC의 문화 상품 브랜드인 '들락 (DLAC)’ 을 통해 문화 예술가들과 협력하여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선보이며, 어린이와 청소년이 문화 예술을 더욱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들락’ 은 ‘들어오고 나간다’는 뜻으로,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문화 예술을 자연스럽게 탐색하고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예술을 만나는 새로운 방법: 소장품 기반 체험 키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의 소장품인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우고 론디노네(Ugo Rondinone)와 이불(Lee Bul) 작가의 작품을 바탕으로 키트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우고 론디노네의 Magic Mountain 키트는 색과 형태를 탐색하며 예술의 원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반면, Camera Obscura 키트는 이불 작가의 작품 세계를 조명하며, 빛과 이미지를 활용한 창의적 실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키트들은 단순한 감상을 넘어, 직접 만들고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예술을 보다 가깝고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창의적인 사고를 자극하고 예술적 감각을 확장하는 이번 키트를 통해, 현대미술의 매력을 직접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우고 론디노네 - Magic Mountain] 구성
활동지
가이드지
아티스트 카드
종이 조각 판

[이불 - Camera Obscura] 구성
활동지
가이드지
아티스트 카드
카메라 도안

[이미지 개발] 가이드지, 활동지, 패키지, 도안 디자인
과업명
발주처
체험 대상
2024년 ACC 공공모실 키트 2종 디자인 및 제작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어린이 / 성인
품목 / 키트명
예술가
종이 조각품 키트 <Magic Mountain>
카메라 키트 <Camera Obscura>
우고 론디노네
이불